핀크 비상금대출 중단? 거절 및 해결책(+우편)

핀크 비상금대출 중단 여부 및 중단시 해결책,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부결)과 해결책, 핀크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과 받는법, 중도상환 방법, 우편물이 오는 경우 및 우편 안오게 하는 방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필요한지 여부, 번개대출 3가지를 비교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보이기

핀크 비상금대출 중단

하나핀크 비상금대출 중단됨

과거 하나핀크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었는데, 핀크앱에서 신청하고 하나은행에서 대출 받는 한도 50만원의 소액 신용대출 상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비상금대출은 2019.08.23부터 신규대출이 중단되었습니다. 이 것 때문에 [핀크 비상금대출 중단]이라는 검색어가 등장한 것 같습니다.

핀크 하나은행 생활비대출로 재탄생

현재 핀크앱에서 신청 가능한 소액 신용대출은 3가지가 있는데, 중단된 위 하나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 생활비대출로 명칭과 내용을 바꾸고 재탄생 되었고, “핀크 비상금대출”이란 명칭은 대구은행의 비상금대출이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1. 핀크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중단) → 핀크 하나은행 생활비대출
  2. 핀크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3. 핀크 스마트저축은행 똑똑대출

핀크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중단 안됨

비상금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서 1금융권에서 비교적 저금리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인기가 높은 금융 상품입니다. 다만, 은행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대출이 중단되기도 하는데, 실제로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대출은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 앱의 번개대출 3가지(비상금대출, 똑똑대출, 생활비대출) 중에서 가장 선호되는 상품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핀크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한 준법심의는 2025년 2월까지 유효하므로 핀크 비상금대출은 당연히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서울보증보험 필요 없는 대출은 중단될 가능성 높음

제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을 필요로 하지만 시중 8대 은행 중 우리은행의 비상금대출과 농협은행의 비상금대출만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 없이도 대출이 가능했는데, 공교롭게도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한 대출만 판매 중단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서울보증보험 없이 신용대출 해주는 상품은 향후에 중단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는데,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도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 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어려워서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신 분은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
8대은행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
필요 여부
중단
여부
국민은행O
신한은행O
하나은행O
우리은행X중단됨
농협은행X중단됨
카카오뱅크O
토스뱅크O
케이뱅크O

핀크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핀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 대구은행의 대출 상품이지만 핀크 앱을 통해 비대면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출자격 :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국내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
    • DGB대구은행의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해야함
    • 미성년자,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는 대출 불가능
  • 대출금리 : 최저 연 7.51% ~ 최고 연 12.63%
  • 대출금액 : 최대 100만원 또는 300만원
    • 건별대출(만기일시상환) : 50만원 ~ 300만원
    •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 50만원 ~ 100만원
  • 대출기간 : 1년(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또는 통장대출 방식 중 선택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핀크 비상금대출 우편물

핀크 비상금대출 우편물이 오는 경우

일반적으로 대출 받았을 경우 우편물은 주로 아래의 4가지 경우에 발송됩니다. 이렇게 은행이 우편물을 발송하는 이유는 채무자에게 불이익을 사전에 고지하고 그에 대한 동의까지 받기 위함입니다.

  • 비상금대출 만기 연장시 금리가 인상되는 경우
  • 비상금대출 연장 신청이 거절되는 경우
  • 비상금대출 연체 등으로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는 경우
  • 비상금대출을 못갚아서 당행 예적금이 상계되는 경우

다만, 최근에는 시중 은행이 우편물을 이메일이나 문자 등으로 전환하는 추세이므로, 어떤 경우에 우편물이 발송되는지는 핀크 비상금대출을 실행한 대구은행(1588-5050)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우편 안오게 하는 방법

비상금대출 우편을 받지 않기 위한 방법으로는 몇 가지가 있는데, 우선, 미리 대구은행에 연락하여 우편물 대신 이메일이나 문자로 통지 방법을 변경하는 것이 좋고, 연체 등으로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지 않도록 대출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상금대출 만기가 다가올 경우, 연장과 관련하여 우편물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은행에 유선으로 연락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즉, 대출 연장시 변경되는 금리나 연장이 거절될 가능성 등에 대해 사전에 문의하신 후 만기 연장과 관련된 서면 통지 대신 전화 통화, 이메일, 대면 상담을 통해 고지 받을 수 있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부결)

핀크 비상금대출 부결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부결) 사유 6가지

우선,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에는 아래의 6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1. 미성년자,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2. DGB대구은행의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3.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있는 경우
  4.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5. 대구은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경우
  6.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경우

제1금융권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일반적으로 제1금융권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에는 크게 4가지가 있는데, 이러한 비상금대출의 거절 사유 중 핵심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되는 경우입니다.

  1. 은행의 내부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2. 신용점수(신용등급)가 낮은 경우
  3. 신용도 판단정보에 연체정보 등이 등재된 경우
  4.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된 경우

핀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이 필요 없음

핀크 앱을 통해 비대면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소액 신용대출에는 3가지 종류(비상금대출, 똑똑대출, 생활비대출)가 있으며, 이를 번개대출이라고 합니다.

앞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보통 시중 은행의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을 요건으로 하고 있으나, 핀크 번개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필요 없는 무담보, 무보증 대출입니다.

  •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대구은행 대출이고, 생활비대출은 1금융권 하나은행 대출이며, 똑똑대출은 2금융권 스마트 저축은행 대출입니다.
  •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하고, 똑똑대출은 NICE 601점 이상이어야 하며, 생활비대출은 하나은행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해결 방향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필요 없으므로 거절 사유를 정리해보면, (1) 대구은행의 내부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2)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3) 신용도 판단정보에 연체정보 등이 등재된 경우, 크게 3가지 사유로 비상금대출이 거절됩니다.

따라서 거절 사유에 따른 해결 방향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대구은행 내부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에는 서울보증보험이 필요한 제1금융권 대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해보고, 거절될 경우 서울보증보험이 필요 없는 제1금융권 대출을 신청해보면 됩니다.

둘째,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 대출을 신청해보면 됩니다.

셋째, 연체 정보 등이 문제된 경우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뱅크, 햇살론유스, 소액생계비대출, 햇살론15,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해결책 – 대구은행 심사 문제

서울보증보험이 필요한 비상금대출

보통 비상금대출 알아볼 때 접근성이 높은 인터넷 전문은행(카뱅, 토뱅, 케뱅) 중 하나를 골라 비상금대출을 신청해보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러다가 대출 신청이 거절되면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 없는 핀크 비상금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수순입니다.

그런데, 보통의 경우와 달리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부터 신청했다면, 그리고 거절된 상황에서 신청인에게 신용점수나 신용도에 문제가 없다면, 제1금융권 비상금대출 중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한 6개 은행(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 중 하나를 골라 신청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했는데,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되어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었다면 나머지 5개 은행의 비상금대출도 거절될 것이므로 더 이상 고려해볼 필요가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이 필요 없는 비상금대출

제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요구되고 있으나 아래의 열거된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이 필요 없는 제1금융권 대출입니다(농축협은 제2금융권이지만 편의상 여기에서 설명 드렸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8가지 비상금대출 중 중단된 상품 2가지와 대구은행 상품 2가지를 제외한 나머지 4개의 비상금대출 신청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중단
  2.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 중단
  3.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4.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5.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6. 하나은행 AI 대출
  7. 농축협 NH콕비상금대출
  8. 농축협 NH모바일바로대출

참고로 하나은행의 소액 신용대출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 필요O
  2. 하나은행 생활비대출 – 서울보증보험 필요X
  3. 하나은행 AI대출 – 서울보증보험 필요X
핀크 번개대출 비교

하나은행 생활비대출

핀크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소액 신용대출(번개대출)에는 3가지(비상금대출, 똑똑대출, 생활비대출)가 있습니다.

  • 핀크 번개대출 3가지는 대출금을 실행해주는 은행이 다를 뿐 소액 신용대출이라는 점은 동일하고,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식이 매우 유사합니다. 다만, 비상금대출과 생활비대출은 제1금융권 대출이지만 똑똑대출은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대출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 앱에서 신청하지만 대구은행에서 대출 받는 것이므로 대구은행의 내부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서 비상금대출이 거절된 것이라면 핀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는 번개대출(다른 소액 신용대출) 중 같은 1금융권인 생활비대출을 대체 상품으로 신청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은 하나은행의 소액 신용대출로서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핀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은 하나은행 대출심사를 통과하면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500만원입니다.

하나은행 AI 대출

대출한도300만원 ~ 5000만원
대출금리연 6.793% ~ 연 7.693%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신청자격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하나원큐 앱)

하나은행 AI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가입은 필요 없지만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한 실적이 있어야 하며, 스마트폰 하나원큐 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농축협 NH콕비상금대출

대출한도10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연 6.11%
(영업점에 따라 다름)
상환방법마이너스통장 상환
신청자격조합원, 준조합원, 하나로가족
농축협 입출금 계좌 보유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NH뱅킹 또는 NH콕뱅크 앱)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은 중단되었으나 지역농협에서 NH콕비상금대출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NH콕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 없으나 조합원, 준조합원, 하나로가족고객(그린등급 이상)의 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농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농축협 NH모바일바로대출

대출한도300만원 ~ 1000만원
대출금리연 6.1~7.5%
상환방법원금균등분할상환
신청자격NICE 738점 이상
(NH농협캐피탈 보증서 발급)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NH뱅킹 또는 NH콕뱅크 앱)

지역 농축협 NH모바일바로대출 상품은 서울보증보험 가입은 필요 없으나 NICE 신용점수가 738점 이상이어야 하고, 농협캐피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해결책 –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kiwi 비상금대출

대출한도300만원
대출금리연 8.9% ~ 연 19.9%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직업, 소득 무관
(KCB 475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가입)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키위뱅크 앱)

kiwi키위 비상금대출은 제2금융권인 KB저축은행의 소액 신용대출입니다. 키위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서류 없이 대출이 가능하지만,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하며, 신용점수가 KCB 기준 최소 475점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

대출한도100~500만원
대출금리연 6.9% ~ 연 19.9%
상환방법거치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신청자격추정소득 증빙가능
(NICE 350점 이상)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디지털페퍼 앱)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제2금융권인 페퍼 저축은행에서 대출해주는 소액 신용대출입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신용점수가 NICE 기준 최소 350점 이상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본인인증을 통해 소득 추정이 가능해야 하고(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납부확인서 자동 제출), 29세 이하는 직장 건강건강보험 가입자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해결책 – 신용도 판단정보 문제

신용도 판단정보에 연체 정보 등이 등재된 경우

특히 핀크 비상금대출은 성년의 내국인이면서 대구은행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구은행에 이미 연체 중이거나 다른 은행 대출이나 신용카드 대금 등을 5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연체하는 등 신용도 판단정보에 신용불량자로 등재되면 비상금대출이 부결됩니다.

핀크 앱을 통해 대구은행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했는데도 대출이 거절되었다면 신용도판단정보 등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신용점수와 신용도판단정보는 다른 것이고, NICE와 KCB의 신용점수는 무료로 조회하는 6가지 방법이 있고, 신용도 판단정보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신용정보조회서를 발급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점수 무관)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NICE 기준 749점 이하의 저신용자, 구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소득 또는 저신용자가 신청할 수 있는 대출로서 정책서민금융 상품(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을 6개월 이상 이용 중이거나 다 갚고 3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유스

청년(19세~34세) 중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사회적배려 대상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에게 평생 1회에 한하여 1인당 1200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대출은 대부업 대출조차 어려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및 하위 20%의 저신용자(NICE 기준 749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가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서 성실하게 상환할 경우 대출금리를 인하해주는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햇살론15

햇살론15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점수 무관)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NICE 기준 749점 이하의 저신용자, 구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소득 또는 저신용자가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15 중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및 소득사실, 연금수령 1회 이상 증빙이 가능하면 일반보증 대상이므 시중 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지만,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경우, 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채무조정 중인 경우, 개인택시, 농축산, 임업, 어업 등 소득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는 특례보증 대상이므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대상연체 등으로 햇살론15 거절된 경우
개인신용평점신용점수 하위 10%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
연소득4500만원 이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햇살론15가 거절된 경우 신청할 수 있는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하위 10%(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소액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받아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또는 상환을 완료한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1회 300만원,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지만, 채무조정 이후 신규채무가 발생하였거나 연체정보가 등록된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핀크 비상금대출 건별대출 한도대출

핀크 비상금대출은 2가지 방식(건별대출, 한도대출)으로 대출이 가능한데, (1) 건별대출로 받을 경우 이자는 매월 납부해야 하지만 대출 잔액은 만기에 일시 상환해야 하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2) 한도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이므로 중도에 상환이 가능하며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2가지

핀크 비상금대출은 건별대출이든 한도대출이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 조기에 상환하여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핀크 비상금대출 중 건별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이 아니므로 한번 갚아버리면 다시 재인출이 불가능합니다.

반면, 한도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이므로 사용 후 갚았더라도 재인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도대출도 전액을 조기에 상환 후 대출계약을 해지해버리면 재인출이 불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받는법

1. 핀크 앱에서 번개대출 찾기
1. 핀크 앱에서 번개대출 찾기

핀크 앱을 클릭한 후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 중 [대출]을 클릭합니다. 대출 상품이 나오면 스크롤해서 [번개대출]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 번개대출 중 비상금대출 클릭하기
2. 번개대출 중 비상금대출 클릭하기

번개대출 3가지 중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을 찾아 클릭합니다.

3. 핀크 비상금대출 한도 조회
3. 핀크 비상금대출 한도 조회

핀크 비상금대출 화면에서 [내 한도조회]를 클릭하면 비상금대출 약정시 본인명의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휴대폰으로 비상금대출 계약 체결시 공동인증서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4. 핀크 비상금대출 본인 인증
4. 핀크 비상금대출 본인 인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합니다.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동의를 체크합니다.

5. 핀크 비상금대출 적합성 심사 입력
5. 핀크 비상금대출 적합성 심사 입력

대출 적합성 심사를 위해 총 자산규모, 연간소득, 기존 부채금액, 고정지출, 상환방법 등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대출심사 결과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