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생활비대출 부결 및 대처 방법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 및 해결 방법, 생활비대출 후기, 자격, 조건, 한도, 금리, 대출 받는법, 장점, 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이란

핀크 생활비대출

1금융권 신용대출

핀크 생활비대출은 신청은 핀크 앱을 통해서 하지만 실제 대출은 1금융권인 하나은행으로부터 받는 대출 상품입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대출 심사

핀크 생활비대출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핀크 앱에서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은행에서 대출 심사를 거치게 되면 보통 2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데, 핀크 생활비대출은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대출심사가 자동으로 진행되어 대출 절차가 간소화되었습니다.

무담보, 무보증, 무서류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은 무담보 신용대출이고,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 없는 무보증 대출이며, 종이 서류의 제출이 필요 없는 무서류 대출입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대출자격

핀크 생활비대출 상품은 대한민국 성년이면 대출이 가능하지만 하나은행의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NICE 또는 KCB의 신용점수로 대출 한도가 산정될 수 있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 CB사 소득에 의해 한도가 산정되는 고객
  • 하나은행 대출심사 통과 고객(자동심사)

핀크 생활비대출 한도 및 금리

  • 대출한도 : 50만원 ~ 500만원
  • 대출금리 : 연 6.823% ~ 연 13%
  • 대출기간 및 연장 : 1년~ 5년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 중 선택
  • 대출비용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인지세 없음, 보증료 없음

금리는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기간이 짧을수록 금리는 낮아지는데, 평균적인 이자를 계산해보면, 예를 들어 500만원을 1년간 9%로 대출 받을 경우 1년간 총 대출이자는 45만원(매월 37,500원씩) 입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거절)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 사유

핀크 생활비대출은 아래의 6가지 사유 중 하나에 해당되면 대출이 부결됩니다.

  1.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 아닌 경우
  2. 하나은행 대출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3. 신용점수 결과 한도 조회가 안되는 경우
  4. 신용도 판단정보가 등재된 경우
  5. 회생, 파산 등을 신청 중인 경우
  6. 금융사기 기록이 있는 경우

핀크 생활비대출 가능한 경우

보통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조회되는 신용도 판단정보에 연체 사실 등이 없고, 신용점수가 500점 이상이면 보통 대출이 거절되지 않을 것입니다.

신용도 판단정보의 문제

만약 핀크 앱을 통해 모바일로 진행되는 자동 대출심사를 통과했음에도 생활비대출이 거절됐다면 신용도 판단정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도 판단정보 확인 방법

여기서 신용도 판단정보란 연체정보, 대위변제 정보, 부도정보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7가지 정보를 말하는데, 흔히 신용도 판단정보에 연체정보 등이 등재된 경우를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었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신용도 판단정보에 무엇이 등재되었는지 여부는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사이트에서 신용정보조회서를 무료로 발급 받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도 판단정보로 거절된 경우 해결 방법

신용도 판단정보에 연체정보 등이 등재되는 등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어 생활비대출이 거절되었다면 연체된 대출금을 갚아서 신용불량자에서 해제되어야 하겠지만 보통 돈이 없어서 대출을 신청한 것이므로 돈을 갚아 신용불량자에서 해제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연체정보 등이 등재된지 7년이 경과하였다면 해제가 가능한데, 혹시나 오류로 기간이 경과했음에도 해제가 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볼 수는 있겠지만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보입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 등재로 핀크 생활비대출이 부결되었다면 이를 대체할 다른 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적절합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대체할 상품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출한도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연 7.43% ~ 연 12.55%
상환방법원금균등분할상환
신청자격만 20세 이상 내국인
(직업 무관, 보증 불필요)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iM뱅크 앱)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무서류로 대출해주는 상품으로서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 없으나, 대구은행 자체 대출심사 정도는 통과해야 합니다.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출금리는 금융채 3개월을 기준금리로 하는데 변동금리이므로 최신 금리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금리연 6.99% ~ 연 12%
상환방법일시상환방식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청자격통신3사 이용
6등급 이상
신청방법스마트폰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무담보 및 무서류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 없으나, 통신 3사(KT, SKT, LG U+) 이용고객이어야 하고, 신용등급은 6등급까지 갖추어야 합니다. 기준금리가 1년 단위로 변경되는 고정금리이며, 아래에서 최신 금리를 확인하세요.

kiwi 비상금대출

대출한도300만원
대출금리연 8.9% ~ 연 19.9%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직업, 소득 무관
(KCB 475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가입)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키위뱅크 앱)

키위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인 KB저축은행에서 대출해주는 신용대출입니다. 50만원 단위로 최대 300만원까지 직장 재직 서류나 소득 서류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키위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필요하며, KCB 신용점수가 475점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최신 대출금리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페퍼스 비상금대출

대출한도100~500만원
대출금리연 6.9% ~ 연 19.9%
상환방법거치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신청자격추정소득 증빙가능
(NICE 350점 이상)
신청방법스마트폰 가입
(디지털페퍼 앱)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인 페퍼 저축은행에서 대출해주는 신용대출로서 재직 서류나 소득 서류 없이도 신용점수 NICE 350점 이상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납부확인서가 자동으로 제출되므로 소득 추정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재직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다만, 만 29세 이하는 직장 건강건강보험 가입자에 한하여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신 금리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비상금OK론

대출한도10~500만원
대출금리연 17.8% ~ 연 19.9%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신청자격만 29세 이상
추정소득 증빙가능
(NICE 351점 이상)
신청방법인터넷 가입
스마트폰 가입
(OK저축은행 앱)

비상금OK론은 OK저축은행의 소액 신용대출 상품으로서 재직 서류나 소득 서류 없이 추정소득 확인이 가능하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만 29세 이상만 신청이 가능하고, NICE 신용점수 35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최신 대출금리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핀크 생활비대출 장단점

핀크 생활비대출 장점

  1. 핀크 앱에서 신청하지만 대출은 1금융권 하나은행에서 대출 받는 것임
  2. 직장 재직 서류나 소득 서류 없이 대출이 가능함
  3. 휴대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대출 받을 수 있음
  4. 보통 비상금 대출은 300만원 한도인데, 핀크 생활비대출 한도는 500만원임
  5. 중도상환수수료 등 납부할 비용 없음

핀크 생활비대출 단점

(1) 시중에 있는 1금융권 무서류 소액대출 상품의 금리와 비교하여 핀크 생활비대출은 금리가 살짝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카카오 비상금대출 등 인터넷전문은행 비상금대출은 기준금리가 금융채 1년인 반면, 핀크 생활비대출은 기준금리가 금융채 6개월임
  • 금융채 1년 금리 보다 금융채 6개월 금리가 더 높은 편임

(2) 카카오 비상금대출 등은 우대금리가 적용되지만 핀크 생활비대출은 우대금리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 연 0.1%의 우대금리 적용됨

(3)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기준금리가 금융채 1년이므로 1년간 금리 변동이 없으나, 핀크 생활비대출 기준금리는 금융채 6개월이므로 대출 기간 도중에 금리가 변동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받는법

  1.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핀크 앱(Finnq App)을 설치하기
  2. 스마트 폰에서 핀크 앱을 열고 들어가기
  3. 핀크 앱에서 번개대출 상품을 찾기
  4. 번개대출 중 생활비대출을 찾아 클릭하기
  5. 생활비대출의 금리 및 한도를 조회하기
  6. 생체인증정보를 등록하기
  7. 휴대폰 본인인증 하기
  8. 대출심사를 위한 정보 입력하기
  9. 대출심사를 통과하면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음
  10. 예상 한도 및 금리 확인 후 대출 신청하기

핀크 생활비대출 후기

1. 핀크 앱에서 대출 클릭하기
1. 핀크 앱에서 대출 클릭하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핀크 앱(Finnq App)을 설치합니다.

핀크 앱을 열고 들어가 하단에 있는 대출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2. 핀크 번개대출 클릭하기
2. 핀크 번개대출 클릭하기

대출 상품을 스크롤로 쭉 내리다보면 나오는 번개대출을 클릭합니다.

3. 핀크 생활비대출 클릭하기
3. 핀크 생활비대출 클릭하기

번개대출 3가지 중 생활비대출을 클릭합니다.

4.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 클릭하기
4.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 클릭하기

핀크 생활비대출 하단에 있는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생체인증정보 등록이 필요함
5. 생체인증정보 등록이 필요함

핀크 앱으로 대출을 받으려면 생체인증정보를 등록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제 휴대폰에 생체인증정보(지문이나 얼굴인식)가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먼저 휴대폰에 설정하라는 문구가 나오네요. 여기서 [정보등록]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6. 휴대폰에 생체인증정보 설정하기
6. 휴대폰에 생체인증정보 설정하기

제 휴대폰은 삼성폰이라서 이런 화면이 바로 나오고 여기서 [생체 인식]을 클릭하여 생체인식정보를 등록합니다. 저는 지문을 등록했습니다.

7. 핀크 앱에 생체인증정보 등록하기
7. 핀크 앱에 생체인증정보 등록하기

다시 핀크 앱으로 돌아왔더니 휴대폰에 등록한 생체인증정보를 핀크 앱에도 등록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시 [정보등록]을 클릭합니다.

8. 핀크앱에 지문 등록하기
8. 핀크앱에 지문 등록하기

지문 등록하기를 클릭하고 지문을 등록합니다. 저는 휴대폰 오른쪽에 센서가 있어서 그곳에 등록했습니다.

9. 핀크 생활비대출 절차 읽고 다음 클릭하기
9. 핀크 생활비대출 절차 읽고 다음 클릭하기

지문 등록이 끝나니 생활비대출에 관한 절차를 안내해줍니다. 휴대폰으로 한번에 대출 신청을 하려면 하나은행 계좌 개설, 공동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 주민번호와 휴대폰 인증으로 금리와 한도 조회하기
  • 대출 약정서 작성(하나은행 계좌가 필요함)
  • 공동인증서와 ARS로 전자서명 하기
  • 대출 완료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10. 휴대폰 본인인증 하기
10. 휴대폰 본인인증 하기

금리 및 한도 확인을 위해 본인인증을 하는 것인데,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통신사 등은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대출 신청인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와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11. 대출심사 약관 동의 하기

대출심사에 관한 약관 동의에 체크한 후 [약관동의]를 클릭합니다.

12. 대출 적정성 심사 정보 입력하기 (1)
12. 대출 적정성 심사 정보 입력하기 (1)

대출신청의 적합성,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위와 같은 정보(후견인 여부, 대출 용도, 총 자산 규모, 담보 제공 계획, 연간 소득)를 입력해야 하는데, 위 화면은 제가 선택하기 전에 디폴트 값으로 지정된 것이고, 지정된 값을 변경하고 싶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출 용도는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면 선택이 가능합니다.

13. 대출 적정성 심사 정보 입력하기 (1)
13. 대출 적정성 심사 정보 입력하기 (2)

대출 신청의 적합성과 적정성을 심사하기 위해 부채, 연체 여부, 신용점수, 변제 방법을 입력해야 하는데, 신용점수는 잘 모름으로 체크해도 되고, 변제 방법은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하고 지문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하나은행에서 카톡이 옵니다.

14. 하나은행의 대출 심사 결과
14. 하나은행의 대출 심사 결과

하나은행에서 카톡으로 보내준 대출심사한 결과인데, 적합하다는 내용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뒤 이어 카톡으로 하나은행에서 생활비대출 상품설명서도 보내줍니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핀크 앱에서도 진단결과가 나옵니다.

15. 진단결과 이해하고 다음 클릭하기
15. 진단결과 이해하고 다음 클릭하기

카톡으로 온 하나은행의 진단결과와 상품설명서를 이해했다면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번개대출 로고가 보이고, 몇 십초를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금리 및 한도 조회 결과가 나오는데, 예상 금리 및 한도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들면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16. 금리 및 한도 조회 결과 확인 후 다음 클릭하기
16. 금리 및 한도 조회 결과 확인 후 다음 클릭하기

제가 핀크 생활비대출 금리 및 한도를 조회해보니 대출가능 금액은 500만원이고, 적용 예정금리는 연 7.607%로 나왔습니다. 대출 적합성 심사에서 입력된 정보와 제 신용점수 등을 산출해서 나온 값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다음]을 클리하면 아래와 같이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17. 대출 신청 정보 입력하기
17. 대출 신청 정보 입력하기

대출금 상환을 만기에 일시로 상환할 것인지, 분할 상환할 것인지 선택해야 하고, 500만원의 한도에서 얼마를 신청할 것인지 입력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의할 것은 금리 및 한도를 조회한 당일까지 대출 신청을 완료해야만 조회한 금리와 한도에 따라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당일에 신청을 완료하지 못했다면 다시 처음부터 금리 및 한도를 조회한 후 신청하면 됩니다.

위에서 정리한 핀크 생활비대출 후기와 관련하여 대출 받는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